- · 자전거 이용 활성화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로 자전거 교통분담율 확대
- · 친환경 자전거 인프라 조성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
- · 자동차 위주의 교통정책에서 자전거와 함께하는 정책으로 전환
- 자전거 이용 인프라 구축
- 제도 및 안전기반 강화
- 이용문화
확산 - 관광/레져
연계 마케팅
- 환경오염, 에너지 고갈 문제에 대응하는 자전거 인프라 조성으로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
- 자전거도로 정비, 안전시설 설치, 안전교육 등으로 자전거 안전 도시 조성
- 특화된 자전거 문화정착으로 명품 자전거 도시 조성
- 공공자전거시스템 등 이용 편의시설 조성으로 자전거 녹색교통 체계 구축
- 2009년 현재 자전거 통행분담율 2% → 2012년 통행분담율 5% 달성